카카오T바이크 사용방법 및 사용후기

저는 공유자전거를 이용하는 것을 즐깁니다. 자전거를 타고 싶은데 구입하면 보관할 장소도 없고 분실의 위험도 크기 때문에 주로는 공유자전거를 자주 이용을 하는편인데요.
주로는 따릉이를 이용하다가 이번에 카카오T바이크 라고하는 카카오에서 서비스하는 공유자전거 서비스를 이용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T바이크 사용방법과 함께 사용후기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카카오T바이크 사용방법 및 사용후기

사용방법

카카오T바이크는 아직 전국적으로 사용을 할 수는 있지 않습니다. 몇몇 지역에서만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일단 이용하고자 하는 지역에서 서비스 중인지는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카카오-T-바이크-어플-메뉴
일단 이용을 하시려면 카카오T 어플을 통해서 진행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카카오T 어플로 접속을 하시면 메뉴에 바이크라고 하는 메뉴가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T바이크 서비스는 자전거 뿐만 아니라 킥보드까지도 이용을 할 수가 있는데요. 다만 킥보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원동기 면허증을 등록을 해야 한다고 하니 이 부분은 참고를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세워져있는-카카오T바이크-자전거
그렇게 이용을 하시기 위해서는 일단 공유자전거를 찾아야 합니다. 카카오T바이크 메뉴를 누르시면 어느 위치에 바이크와 킥보드가 있는지 나오게 됩니다.
찾아가시면 이제 자전거가 위와 같이 세워져있는데요. 이 자전거를 확인하신 다음
카카오T바이크-어플-대여하기
메뉴에 대여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결제할 카드를 선택을 해주시면 되겠죠. 결제는 모든 운행이 완료된 이후에 결제가 되게 됩니다. 바이크이 경우 결제금액은 기본 15분에 1,500원, 그리고 추가 1분당 100원씩 입니다.
이렇게 보면 1분당 100원이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1시간 이용하시면 6,000원이 나오는 금액 정도 입니다.
카카오T바이크-반납가능지역-확인
그렇게 대여하기를 누르면 이제 반납 가능지역을 확인을 해보려고 합니다. 대여는 가능한 지역에서 빌렸지만 반납이 불가능한 지역으로 이동을 하려고 하신다면 2만원의 반납금액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그 부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반납 불가능한 지역은 회색 영역으로 표시가 되어 있으니 그 지역을 제외하고 밝은 부분을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T바이크-자전거-QR코드-촬영
그리고 이제 QR코드를 촬영해주시면 카카오T바이크를 빌릴 수 있게 됩니다. 빌리는 과정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만약 따릉이를 자주 타셨다면 좀 더 쉬우실 거에요.


사용후기


일단 이러한 전지자전거를 처음 타보았는데요. 일단 확실하게 살짝만 돌려도 자전거가 쭉쭉 나가니깐 확실히 편리하기는 했습니다. 다만 최고속도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그 이상의 속도는 나지 않았는데요.
그 부분은 조금 아쉽더라구요. 자전거를 즐기기도 하지만 운동삼아서 타기도 하는데 밟는 만큼 속도가 나는게 아니라서 편리하기는 했지만 운동이 되는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탈 때 속도가 초반에는 쌩- 하고 나가는 느낌이라 자전거를 자주 타보시지 않았다면 당황할 수도 있습니다. 첫 가속은 매우 빨랐고 어느 속도에 도달하고나서는 천천히 속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첫 가속에 당황하실 수는 있을 듯 합니다.
카카오T바이크-반납완료
그리고 이용을 하셨다면 반납지역에서 잠금장치를 다시 잠가주시면 반납이 마무리가 됩니다. 그리고 자동적으로 등록해놓은 카드로 결제가 되니 확실히 편의성에 있어서는 매우 좋더라구요.
한번 전기자전거, 공유자전거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시다면 한번 이용을 해봐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통신사 가입사실확인서 발급방법 알아보기 / SKT, KT, LGU+

신한플레이 앱카드 등록방법, 카드 사용법

윈도우11 디스크 관리 메뉴 , 외장하드 볼륨 삭제 및 생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