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발급, 재발급 방법 / 농협 공인인증센터 이용하기
요즘에는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를 자주 이용하지는 않습니다. 여러가지 대체적인
인증서 수단이 많이 생기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예 필요가 없어진
것은 아닙니다. 아직까지는 공동인증서만 인증수단으로 이용을 하는 경우가 있고
번거롭기는 하지만 한번 발급을 해놓으면 본인인증수단으로 편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기회가 되면 발급을 받아두면 좋을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농협 공인인증센터를 통해 공동인증서 발급과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발급, 재발급 방법 / 농협 공인인증센터 이용하기
일단 농협에서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위의 농협 공인인증센터를 이용을
해야 합니다. 링크를 통해 먼저 이동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센터로 이동을 하게
되면 금융인증서과 공동인증서 발급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요.
발급을 받으려고 하는 인증서는 공동인증서이니 이쪽으로 이동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증서를 발급 및 재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농협 인터넷뱅킹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만약 발급을 받지 못하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위의 링크를 통해서 발급을
받아놓으시기 바랍니다.
이미 있으시다면 계좌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발급받고자 하는 인증서를
선택하신 다음에 확인을 눌러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농협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으려고 하시는 분들은 보통 계좌번호가 있으시겠지만
만약 계좌번호가 현재 없으시다면 비대면으로 손쉽게 발급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그 부분도 위의 링크를 통해 진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있으시다면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약관 동의 후 본인인증절차를
거쳐주시면 됩니다.
본인인증 절차는 모바일 OTP를 통해 진행이 됩니다.
모바일 OTP 발급에 대한 내용은 위의 링크를 참고해보시면 됩니다. 모바일 OTP
발급은 농협은행 어플을 통해 진행이 되며 발급을 한번 받아놓으시면 기변을 하기
전까지는 편하게 이용을 하실 수 있으니 발급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렇게 인증절차까지 모두 마무리가 되었다면 공동인증서를 저장할 위치, 비밀번호
입력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그럼 발급이 모두 마무리가 된 상태인 것인데요. 원하는
위치에 저장을 해놓으시면 이제 발급은 마무리가 됩니다.
이렇게 농협 공동인증서 발급과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